지방이의 Data Science Lab

[Excel] 엑셀 2010/2013을 위한 파워쿼리 설치 및 설정 변경 본문

Data Analysis/Excel

[Excel] 엑셀 2010/2013을 위한 파워쿼리 설치 및 설정 변경

[지현] 2021. 2. 4. 10:57

내 엑셀엔 파워쿼리가 없는데? 라면

간단하게도 그냥 설치하면 된다.

 

파일 탭> 계정 탭> 제품정보 확인하면 자신의 제품 구독 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.

회사 컴퓨터인 경우 대부분 Microsoft Office 365 ProPlus여서 여타의 설정없이 따라할 수 있을 것이다.

 

 

2016 버전 이후부터는 엑셀에 이미 포함이된 게 디폴트로 나왔고, 2010과 2013버전을 쓰는 사람은 따로 추가기능을 설치해야 사용할 수 있다. 대부분 가지고 있는 엑셀이 Microsoft Office Standard 2013정도일 것이다.

이미 추가기능으로 내장되어 있지만 이걸 모르고 아, 내 엑셀로는 따라할 수 없나보다라고 생각하지 말고 

설정을 변경해보자.

 

 

설정을 변경하기 전 데이터 탭으로 가보면 아래 사진 처럼 생겼다.

 


1. 엑셀 내 bit 확인

설정을 변경하기 전에 먼저 아래 링크에서 자신의 엑셀 내 bit를 확인한 후 링크에서 Microsoft Excel용 파워쿼리를 다운로드를 받아야한다.   

 

bit안맞으면 설치가 안되므로 bit확인과정을 건너뛰면 안된다.   

파일 탭> 계정 탭> Excel 정보를 클릭한다.

 

확인해보니 내 컴퓨터의 비트는 32비트이니까 그거에 맞는 파워쿼리 32bit를 설치하기로 결정한다.


2. 파워쿼리 설치

이후 아래 사이트에서 설치를 한다.

www.microsoft.com/ko-kr/download/details.aspx?id=39379

 

파워 쿼리

Microsoft Excel용 파워 쿼리는 데이터 검색, 액세스 및 공동 작업을 간소화하여 Excel에서 셀프 서비스 비즈니스 인텔리전스 환경을 향상시키는 Excel 추가 기능입니다.

www.microsoft.com


 

3. 옵션 설정 변경

 

파일 탭> 옵션> 추가기능> COM 추가기능 > 이동 

 

Microsoft Excel용 파워쿼리를 체크 해주고 확인버튼을 누른다. 


그러면 이렇게 파워쿼리가 생성된다.

 

Comments